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민주당 당 대표에 송영길 당선.... "유능한 개혁·언행일치 민주당 만들겠다"

기사승인 2021.05.02  18:08:43

공유
default_news_ad1

- 당대표 수락연설…"2·4 대책 뒷받침하고 세제 문제 보완"

더불어민주당 당기 흔드는 송영길 새 대표(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새 대표로 선출된 송영길 의원이 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임시전국대의원대회에서 당기를 흔들어 보이고 있다. 2021.5.2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홍규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신임 당 대표는 2일 "유능한 개혁, 언행일치의 민주당을 만들어 국민의 삶을 지켜내고 국민의 마음을 얻겠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5·2 전당대회 수락연설에서 "지금은 승리를 향한 변화를 위해 주저 없이 전진해야 할 때"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번 전당대회에서 제시한 5가지 핵심 과제인 부동산, 백신, 반도체, 기후변화, 한반도 평화번영의 실마리 찾기에 집중하겠다"면서 "백신 확보를 통한 11월 집단면역 완성과 한미 협력을 통한 백신 생산 허브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정부와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당정 협의를 통해 정부의 2.4 부동산 대책을 뒷받침하고 실수요자 대책, 세제 문제를 보완하겠다"면서 "미중 반도체 전쟁에서 우리 산업의 활로를 찾는데 정부, 반도체 업계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기뻐하는 송영길 대표와 최고위원들(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새 대표로 선출된 송영길 의원(가운데)과 김영배(왼쪽부터), 백혜련, 전혜숙 최고위원,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 김용민, 강병원 최고위원이 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임시전국대의원대회에서 꽃다발을 들고 기뻐하고 있다. 2021.5.2 zjin@yna.co.kr

이어 "기후변화와 그린뉴딜,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 대전환 정책을 뒷받침하겠다"면서 "한반도평화번영을 위한 북미, 남북대화의 실마리를 찾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 그는 "열정, 헌신, 지혜를 가진 모든 분을 하나로 모아 원팀을 만들겠다"면서 "당의 자랑스러운 대선주자들과 소통하고 대선 경선을 공정하게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soleco@yna.co.kr

yna 강병철 홍규빈 기자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