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개령서부초등, 승마체험으로 호연지기 키워가요

기사승인 2018.06.19  14:40:08

공유
default_news_ad1

개령서부초등학교(교장 김기윤)는 2018년 6월 1일(금)부터 6월 18일(월) 10일 간 김천은호승마클럽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8 학생 승마체험’을 실시하였다.

작년에 이어 2년째 실시한 ‘2018 학생 승마체험’ 행사는 총10차시로, 말 먹이주기 체험, 말 수장 연습, 승·하마법 실습, 평보와 속보 등 흥미롭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올해에는 저학년과 고학년을 따로 운영하여 작년에 비해 밀도 있는 수업을 진행 하였다.

김기윤 교장선생님은 “승마는 호연지기를 기르기 위한 운동 중 으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승마체험 활동을 통하여 더 크고 넓은 마음과 건강한 신체를 가꾸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리라 확신합니다.”라고 승마체험 활동의 의의를 강조하였다.

승마체험 학습에 작년에 이어 참여하고 있는 4학년 학생은 “작년에 해본 것이라 더 쉽게 배울 수 있었고 더 재미있고 좋았습니다. 내년에도 또 승마장에 와서 말을 타는 다양한 방법을 더 배우고 싶습니다.”라는 체험 소감을 밝혔다. 올해 처음 참여하는 1학년 학생은 “처음에는 말이 생각보다 커서 무서웠지만, 책에서만 보던 말을 직접 타는 것이 신기하고 즐거웠습니다.”라는 체험소감을 밝혔다.

한편 개령서부초등학교는 “즐겁게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개령서부교육”이리는 체험학습 목표 하에,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한 학생들의 꿈·끼 계발과 바른 인성 함양에 앞장서 나가고 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