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코레일, GTX-A 개통 위해 안전·편의 지원 총력

기사승인 2024.03.29  22:26:33

공유
default_news_ad1

- 경강선 환승역인 성남역 영업 준비 상황과 비상대응체계 등 최종 점검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9일 오후 GTX-A 1단계 구간(수서~동탄) 개통을 하루 앞두고 선로·전기 유지보수와 비상대응체계를 비롯해 성남역 영업 준비사항 등을 최종 점검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GTX-A와 경강선(판교~여주) 수도권전철 정차를 위해 신설한 성남역을 찾아 승강장안전문, 안내표지 등 고객편의 설비를 살피고, 원활한 환승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역무원 배치와 전철운행계획을 집중 점검했다.

또한 노선이 지하 깊은 곳에 있는 만큼, 비상상황 발생 시 빠르게 복구·대응할 수 있는 수직구와 고속철도 노선이 나뉘는 접속부(수서분기기) 등 주요 개소를 차례로 찾아 복구장비 배치상태와 비상대응체계 등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코레일은 안전한 시설물 관리와 신속한 장애복구를 위해 비상 대응조치 인력과 복구자재를 수서역 등 주요 개소에 분산 배치를 완료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사진 앞쪽)이 29일 오후 GTX-A 수서~동탄 구간을 점검하고 있다.

한편 코레일은 GTX-A 개통 지원을 위해 지난 11일 안전과 열차 등 5개분과의 전담조직(TF)을 구성해 GTX-A 운영사의 기관사 및 역무원, 안전관리인력을 대상으로 △운전역량 강화 △혼잡 시 여객안내 △스크린도어 조작 등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열차운행 기관(GTX-A 운영㈜)과 유지보수 기관(코레일)이 다르고, 고속열차와 GTX가 함께 다니는 노선 특성을 고려해 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키로 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철도운영과 유지보수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GTX-A의 안정적 개통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취재부 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