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천대학교 스마트물류시스템공학과, 산업안전학과 ㈜ 니나노컴퍼니 가족회사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4.03.28  14:51:37

공유
default_news_ad1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에서는 스마트물류시스템공학과와 산업안전학과가 ㈜ 니나노컴퍼니(대표 김건홍)와의 가족회사 협약 체결 하였다고 28일 밝혔다.

㈜ 니나노 컴퍼니(대표 김건홍)는 김천의 대표적인 드론제작 및 개발업체로 드론시스템 개발 및 항공산업안전 기반 물류, 드론, 안전과 관련하여 체계적인 드론 시스템 개발 및 공동교육과정을 개발할 계획으로 현장실습학점교류, 기술개발, 기술이전 등 가족회사 업무 협약체결하였다.

2023년 신설된 산업안전학과(학과장 윤석호)는 "지역산업체 재직자들의 안전관련 업무능력 향상을 위하여 맞춤형 교과과정과 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대재해법, 산업보안, 범죄학, 기계, 전기, 화공, 소방관련 안전과목들을 바탕으로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 안전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한 학과로 향후 김천대학교의 안전관련 주력학과로 발돋움할 예정이라"고하였다.

스마트물류시스템공학과 김봉수교수는 "김천시의 스마트 그린물류 규제자유특구 사업의 추진에 시스템개발의 규제 개선 및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24년 신설하여 김천의 대표적인 농산품을 유통시키는 과정에서 필요한 물류시스템, 드론배송시스템, 스마트팜 시스템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물류시스템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현재 성인학습자 전형으로 선발하고 있는 두 개 학과는 향후 일반 학생들도 지원할 수 있는 전형으로 계획 중에 있으며, 일반학생들과의 공동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협약을 진행하였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