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건보공단,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컵홀더 소상공인에 지원

기사승인 2022.01.27  16:50:16

공유
default_news_ad1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홍보를 위해 전국 시범지역과 원주 소상공인 카페에 42만 3천개 배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최근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지역과 공단본부(원주시) 인근 소상공인 카페에 종이컵홀더 42만3천개를 배부하였다고 밝혔다.

이 컵홀더에는 공단이 2021년 7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시범사업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는 지역 주민들에게는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를 홍보하여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함이다

또한, 컵홀더 지원을 통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작게나마 도움이되고자 하는 뜻도 담겨있다.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는 일반건강검진 결과 혈압, 혈당 등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국민이 걷기 등 건강생활을 실천하면 지원금(포인트)을 제공하는 제도로 전국 24개 시범지역에서 실시하고 있다.

적립된 지원금은 지정된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용하거나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하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단의 업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연계하여 상생협력의 가치실현에 노력할 것이며,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도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취재부 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