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교육청, 기록물관리 및 원문공개 컨설팅

기사승인 2021.07.23  22:21:13

공유
default_news_ad1

- 체계적인 기록물관리 및 원문정보공개로 국민알권리 향상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7월 19일(월)부터 오는 30일까지 체계적인 기록물관리를 위해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을 한다.

지난 7일에서 14일까지 해당 기관에서 자체점검을 실시한 기관 중 컨설팅이 필요한 20개 기관(학교)을 대상으로 현장 컨설팅을 한다.

이번 컨설팅은 기록물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정보공개 및 원문공개율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문서고 보존환경 점검, 비전자기록물의 생산·등록 및 관리 실태, 시청각기록물·행정박물 보존 및 관리 점검 등을 한다.

또한, 국민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및 일선 학교에서 생산하는 문서를 정보공개법 및 개인정보법에 위배되지 않는 한 최대한 공개를 할 수 있도록 원문정보공개 향상을 위한 컨설팅을 함께 한다.

기록물관리 현장 컨설팅과 병행해 원문공개율이 낮은 기관을 방문해 원문정보, 정보공개, 비공개 세부기준 등을 지도·점검하고 , 원문정보공개율이 저조한 기관(학교)에서 원문정보공개율을 높일 수 있도록 행정지도를 한다.

민병열 총무과장은 “기록물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에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을 통해 기록물관리의 선진적인 업무체계를 확립하고, 능동적인 정보공개로 국민 권익증진 및 행정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