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항면-남면, 이장회의 개최

기사승인 2021.04.20  23:00:24

공유
default_news_ad1

- 코로나19 예방접종 일정 등 안내

부항면 이장회의 개최.... 코로나19 예방접종 일정 안내 등

부항면에서는 4월 19일(월)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손소독 및 마스크 착용을 철저한 가운데 진행된 이 날 회의에는 이명기 시의원과 정태희 대산농협조합장, 김광순 대산농협부항지점장이 함께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에 대한 안내사항을 전달하고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상세한 이송 방법과 이송 시 예상되는 애로사항을 함께 토의하였다.

장철환 이장협의회장은 “1차 예방접종 대상에 해당하는 분들이 120명가량 된다”며, “마을 이장들의 협조하에 대상자들을 무사히 이송할 수 있도록 살펴보겠다”고 말했다.부항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1차 코로나 접종을 시작으로 순차적인 접종을 실시함에 있어 각 마을 이장들의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김천愛 주소 갖기 운동’의 일환으로 전입신고를 하지 않은 주민들에게 전입을 독려해달라고 전했다.

이명기 시의원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 많은데 예방접종을 무사히 끝내고 예전의 활력있는 김천의 모습을 되찾았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정태희 조합장과 김광순 지점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의 이번주 첫 개시를 격려하며 농업재해 발생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지원금과 보험 등 업무 전달사항을 홍보하였다.

김영욱 부항면장은 “농삿일로 바쁘신데 회의에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예방접종에서 별 탈 없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실시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천시 황상공원 조성 및 황산폭포 조성사업과 도비지원 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면, 4월 하반기 긴급 이장회의 개최

남면 이장협의회(회장 임웅기)는 4월 19일(월) 오후 2시 남면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각 마을이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4월 하반기 긴급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기존 둘째, 넷째주 금요일에 진행하는 정기 이장회의가 있으나, 이날 회의는 특별히 만75세 이상 어르신 백신접종 실시와 관련해 각 마을 이장의 협조를 구하기 위해 월요일 오후 긴급하게 열렸다.

백신 접종과 관련해 마을별 접종 대상자 인원 선정에 대해 심층 토의가 있었고, 최종적으로 고령자 순으로 인원을 선정하기로 했다.

임웅기 남면 이장협의회장은 “각 마을이장의 백신접종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세가 감소세로 돌아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주민들이 생활 속 개인방역수칙을 준수 할 수 있도록 각 마을 이장들은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 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용화 남면장은 “갑작스러운 회의 참석 요청에도 참석해주신 이장님들께 감사드리며, 남면의 경우 4월 23일 이후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화이자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접종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 각 마을 이장님과 남면행정복지센터 직원 간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를 통해 하루빨리 코로나19 종식을 이끌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