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천대학교, 2년 연속 『김천시 청년CEO육성사업』 수탁기관으로 선정

기사승인 2020.02.26  23:34:36

공유
default_news_ad1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산학협력단이 지난해에 이어 『김천시 청년 CEO 육성사업』을 맡아 수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청년CEO육성사업은 김천시가 지역의 젊은 기업가들을 발굴하여 창업을 돕거나 창업 초기단계의 기업들이 건실하게 성장갈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 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김천대학교의 프로그램에 관내 10개 기업이 참여하였으며, 기업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로 김천시에 주소 둔 청년으로서, 좋은 사업 아이템이나 기술력을 가지고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창업활동비(1,000만원/1인)지원 및 전문가그룹의 코칭 등을 제공받게 된다.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백열선)과 김천시의 협약으로 본격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며, 김경훈 교수(물리치료학과 학과장)가 사업단을 맡아 이끌게 된다.

기술창업, 지식창업, 6차산업창업, 일반창업 등 4개 분야로 구분하여 진행 될 예정이며, 자동차튜닝산업이나 소형 전기차 및 스마트시티 등 최근 김천시의 신산업정책 분야에 대한 창업을 적극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이 사업으로 김천대학교와 김천시가 궁극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젊은이들의 정주 여건조성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