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천시 읍면동 소식] 대신동, 감천면, 봉산면, 어모면, 구성면, 아포읍, 조마면

기사승인 2024.04.20  09:43:13

공유
default_news_ad1

대신동, ‘대신동 Happy Together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김천시 대신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대원)는 지난 4월 18일 오후 5시 25여명의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유도와 시민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대신동 Happy Together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신음동 먹자골목 및 원룸가를 중심으로 도로변 방치된 생활쓰레기와 눈에 띄지 않는 쓰레기 불법투기 사각지대의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고, 동시에 쓰레기 수거 및 투기 방지를 홍보하며 범시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김도철 대신동바르게살기협의회 회장은 “바쁘신 중에도 많은 회원분들이 적극 참여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우리 주민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고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봉사하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대원 대신동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활동은 김천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의 가장 중요한 열쇠이다. 「Happy Together 김천」운동과 연계하여 국토대청결 활동을 꾸준히 실시하여 범시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감천면 광기3리, 한 뼘 꽃밭 조성

감천면 광기3리에서 지난 19일 쓰레기 불법 투기 취약지로 몸살을 앓고 있는 장소에 「영농쓰담데이(DAY)」환경정화 활동 시행 후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도록 한 뼘 꽃밭을 조성했다.

이번 활동은 김천시의‘Happy together 김천!’ 청결 운동과 맞물려 악취와 미관 훼손으로 지속적으로 불편 민원이 제기된 곳을 꽃밭으로 조성하여 불법 쓰레기 투기의 근절 및 마을 미관 개선 효과를 기대했다.

광기3리 이학배 이장은 “이번 꽃밭 조성으로 인해 쾌적한 마을 환경조성은 물론 마을주민들의 인식 전환을 유도해 쓰레기 불법 투기 근절 효과가 있기를 기대해본다.”라고 말했다.

이상진 감천면장은 “항상 봉사하는 맘으로 감천면을 위해 애쓰시는 광기3리 이장님께 감사드리며, 꽃밭 조성을 위해 꽃모종을 후원해주셔서 감사하다. 상습 불법 쓰레기 투기 장소가 꽃밭으로 조성되어 마을경관이 깨끗하게 유지되길 바란다. 감천면에서도 깨끗하고 청결한 마을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봉산면 주민자치위원회, 4월 정기회의 개최

김천시 봉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세현)는 지난 18일(목) 건강생활지원센터 3층에서 4월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주요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봉산면 인구정책 추진과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도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사업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올해 시비 사업을 선정하였으며, 2024년도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도비) 선정 결과 봉산탁구교실을 8~10월 추진할 예정임을 공지했다. 또한 김천시 신규사업인‘우리 동네 정원 만들기’ 사업 참여를 안내하는 등 주요 사업 추진 방향을 제시하고 의견을 나눴다.

이날 주민자치위원들은 인구감소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고민하며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장서서 면 행정과 함께 해결책을 찾아나가기로 했으며, 늘 강조하는 청렴한 문화 조성을 위해 올해도 봉산면주민자치위원회가 적극 참여하여 솔선수범할 것을 다시 한번 다짐하고 강조했다.

조세현 주민자치위원장은 “전년도 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낸 만큼 올해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을 차질 없이 준비하여 봉산면 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에 책임감을 느끼고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종국 봉산면장은 “위원님들의 활발한 활동에 항상 감사드리며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에 좋은 사업이 선정되어서 봉산면 주민들이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면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 또한 청렴한 봉산면 만들기에 꾸준히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며 인구 증가 추진에 특별히 관심을 두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어모면, 4월 정기 이장회의 개최

어모면(면장 김영호)에서는 17일(수) 11시 어모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4월 정기 이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어모면 이장협의회 박세현 회장을 비롯한 이장 30여 명과 김천시의회 진기상 의원, 김영호 어모면장, 새김천농협 김창집 조합장, 김병운 어모파출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지사항을 전달하고, 현안 사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시행 2년 차를 맞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설명과, 마을의 출향인사와 출향자녀에게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 제공에 관한 내용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세현 어모면 이장협의회장은 “참석해 주신 이장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어 마음이 바쁘시겠지만, 농기계 등 안전사고에 항상 유의하시어, 건강하게 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영호 어모면장은“우리면 현장의 곳곳을 둘러보니 복사꽃, 배꽃 등 화사한 꽃이 만발해 있어 아름다운 우리 고장의 자연환경을 실감하고 있다.”라며, “우리 어모면을 고향이라 여기고, 주민의 불편 사항을 세심히 살펴, 살기 좋고 활력이 넘치는 어모면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구성면, 의용소방대 대원 대상 산불 예방 교육

구성면(면장 이혜정)은 봄철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지난 17일 구성면 의용소방대 대원들에게 산불 예방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의용소방대 대원들의 주민 대면 계도 방법을 안내하고, 실제 산불 발생 시 의용소방대원들의 역할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한편, 의용소방대 대원들은 지난 1일부터 김천소방서와 협업하여 주말 및 공휴일에 산림 연접지 등 산불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혜정 구성면장은 “봄철 건조한 날씨에는 사소한 부주의로도 대형 산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아포읍 노인회, 2024년 정기총회 개최

아포읍 노인회(분회장 김희수)는 18일 아포농협 2층 회의실에서 관내 41개 경로당 회장 및 지역 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아포읍분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신임 경로당 회장단 소개, 경로당 운영 활성화 방안 그리고 경로당 보조금 관련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김희수 아포읍 분회장은 “지역발전과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시는 노인회 임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아포읍 노인회가 지역의 어른으로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며 새로운 임원분들께서도 마을 노인회를 위해 힘써 달라"며 당부했다.

김세종 아포읍장은 “아포읍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시는 노인회 임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아포읍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조마면, 청결 챌린지 릴레이 환경정비 활동 개시

김천시 조마면(면장 김성환)에서는 18일(목) 2024년도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실천 과제 추진의 하나로 청결 챌린지 릴레이 환경정비 활동을 금년도 첫 개시 했다.

금일 청결 챌린지 활동에는 조마면 생활개선회(회장 양금순) 및 면 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하여 강곡1리 소재 장암교 둔치 및 강곡리 벚꽃길 연도변 일원에 대하여 환경정비를 실시하는 한편 장암교 일원에서 휴식 중인 시민에 대하여 쓰레기 불법 투기 금지 안내 등 홍보를 진행했다.

양금순 생활개선회장은 “농번기에 바쁘신 중에도 청결 챌린지에 참여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생활개선회가 금년도 처음으로 해피투게더 청결 챌린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우리면을 아름답고 살기 좋은 곳으로 가꾸는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