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천시 읍면동 소식] 증산면, 양금동, 어모면, 대항면, 자산동, 구성면, 봉산면, 대곡동

기사승인 2024.04.18  07:33:35

공유
default_news_ad1

증산면 주민자치위원회, '내고장 문화유산 알리미 양성 과정' 운영

증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주억)에서는 `내고장 문화유산 알리미 양성 과정` 운영을 위한 참여 수강생을 오는 26(금)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암사, 수도암, 무흘구곡, 신앙선교유적지 등 지역의 귀중한 문화유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문화 해설가의 자질을 함양하고자 이 분야에 다년간 전문 비법을 쌓아온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문화유산 해설기법과 스토리텔링 이해․활용 등에 대하여 오는 5월부터 6월까지 매주 수요일(14:00~16:00) 총 8회 걸쳐 증산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운영한다.

수강 신청 접수는 지역주민을 우선으로 선착순 40명 모집하며 증산면 행정복지센터((☎421-2296)로 하면 된다.

 

양금동 양금폭포농악단, 관내 경로당 방문 라면 전달

김천시 양금동 양금폭포농악단(단장 백순식)은 4월 17일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라면 14상자를 전달했다.

양금폭포 농악 단원들은 매년 십시일반 모은 정성으로 이웃 돕기를 몸소 실천하고 있으며, 이날 기탁된 물품은 관내 경로당 14개소에 전달할 예정이다.

백순식 농악단장은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훈훈한 사랑을 나누는 일에 동참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단원들의 마음이 어르신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진태술 양금동장은 “우리 주변 어르신들에 따뜻한 사랑을 나눠주셔서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지속해 이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어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첫 회의 개최

어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영원)는 4월 16일(화) 어모면 행정복지센터 2층 면민사랑방에서 2024년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10여 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내용 결과를 보고 했고, 2024년 주요 추진 사업인 주거환경개선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앞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의지를 다졌다.

이영원 위원장은 “항상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는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올해도 협의체의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활성화되어 지역복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영호 어모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귀한 시간을 내어 회의에 참석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하다.”라며 “우리 면과 협의체가 함께 힘써 지역사회 복지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협의체의 다양한 활동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대항면 이장협의회, 4월 이장회의 개최

김천시 대항면(면장 박갑순)은 4월 16일(화) 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이장 23명과 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4월 이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4월 10일 치른 시의원 재선거 (김천시나선거구) 에서 당선된 김응숙 시의원의 큰절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또한, 지난달 공석이 된 복산마을의 이장직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이장협의회장은 “항상 이장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아직 산불 조심 기간이 남아있으니 좀 더 애써주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박갑순 대항면장은“선거기간 동안 주민 투표 독려에 힘써주신 이장님들에게 감사드리며 마을주민의 화합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산동 행정복지센터, 청렴의 날 행사 운영...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

자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신기)에서는 2024년 청렴도 향상 계획을 수립하여 지난 3월 29일을 시작으로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자산동 청렴의 날 행사를 운영하기로 했다.

지난 3월 29일 청렴의 날 행사에서는 자산동 모든 직원이 청렴 자가진단표를 작성하여 스스로 청렴도 수준을 분석해 보았고, 이어서 청렴 전문가 일일 강사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청렴 전문가 일일 강사 체험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자산동에서 실시하는 행사로 자산동 직원들이 매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하며 한 명씩 일일 청렴 강사가 되어 청렴에 관한 주제로 강의하는 행사이다.

일일 청렴 강사 체험행사는 형식적이고 수동적인 청렴 활동에서 벗어나 자산동 직원이 직접 일일 강사가 되어 청렴에 대하여 고민하고 청렴에 관해 공부하여 타 직원들에게 설명하는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청렴 행사이다.

행사에 참여한 자산동 한 직원은 “강의형식의 청렴 행사는 처음이지만 나 자신이 강사가 되어 청렴을 주제로 하는 강의를 해야 한다는 약간의 긴장감도 느끼게 되어 흥미롭고 새로운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신기 자산동장은 “청렴 강사가 되는 직원은 남에게 설명하기 위해 청렴에 관해 공부를 해야 한다는 부담감은 있겠지만 그 과정에서 청렴의 개념과 지식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하는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청렴도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구성면, 직원 & 산불감시원... 산불 대비 기계화 진화훈련 실시

구성면(면장 이혜정)은 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한 산불 발생 위험도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15일 구성면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산불감시원이 합동으로 산불 대비 기계화 진화훈련을 했다.

이번 훈련은 실제 산불 발생 시 초동 진화 능력을 높이고자 직원들이 장비 사용법을 익히고 직접 기기를 운용하는 훈련으로 진행됐다. 또한, 입산객 증가에 따라 등산로, 묘지와 산림 연접지 등을 중심으로 산불취약지역 순찰도 함께 했다.

이혜정 구성면장은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대형산불 발생 위험이 매우 큰 만큼 초동 진화가 더욱 중요하다. 진화 장비에 대한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초동 진화 능력을 높이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봉산면, 2024년 4월 이장회의 개최

봉산면(면장 한종국)은 지난 16일(화) 이장과 주요 내빈 등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생활지원센터 3층 회의실에서 2024년 4월 이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최병근 도의원, 김응숙 시의원, 임재춘 김천시청 사회복지과장, 이승만 봉산면예비군중대장이 참석하여 초여름맞이 안부 인사와 함께 자리를 빛냈다.

회의에 앞서 참석자들은 김천시 인구정책 추진에 적극 동참하고자 「김천 주소 갖기」 운동을 실천하며, 저출생 극복과 김천시 인구 유입 독려 등 인구감소세 문제에 적극 대응할 것을 다짐했다.

박희중 이장협의회장은“항상 봉산면 발전과 지역사회를 위해 본보기가 되어주시는 내빈분들과 이장님들께 감사드린다. 인구 증가 활동에 이장들이 모범적으로 앞장서겠으며 마을별로 적극 동참하겠다. 또한 건조한 계절 산불 조심에 세심히 주의를 기울여 마을 일을 살피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종국 봉산면장은“4월 선거일에 투표 참여 홍보에 힘써주신 이장님들께 감사드린다. 산불 예방 홍보 방송과 김천주소갖기 운동에도 많은 협조 부탁드리며 농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4월 정례회의 개최

김천시 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광동)는 지난 15일 대곡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4년 4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도 특화사업인‘사람의 반찬 나눔’대상자를 심의, 확정했으며, 사업추진 세부 사항과 복지박람회, 부곡사회복지관 어버이날 행사 참여 등 다양한 사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또한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찾아 봉사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복지자원발굴 및 연계 등 자원의 정보 상시 공유를 위한 사안에도 공감하고 실천을 다짐했다.

이광동 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의 발굴과 지원뿐 아니라 새로운 복지 수요를 반영한 실효성 사업추진과 지역사회 복지향상을 위해 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재수 대곡동장은 “지역복지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써 노력해 주시는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지역사회보장이 단순한 구호가 아닌 모두가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위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라며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당부했다.

한편 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취약 세대 방문, 반찬 배달사업, 저장 강박 세대 주거네트워크 구축사업,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곡동 이웃사랑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