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보건대 물류기업인 초청 릴레이 8차 특강 개최

기사승인 2024.04.16  10:19:51

공유
default_news_ad1

김천, 스마트물류가 답이다. 경북보건대 물류기업인 초청 릴레이 8차 특강 개최

경북보건대(총장 이은직)에서는 “김천! 스마트물류가 답이다” 물류기업인 특강(8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인 초청 특강에서 지멘스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 남창수 상무는 “기업의 디지털화 전략”이라는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강에선 △디지털화의 필요성 △지멘스의 디지털화 전략인 디지털엔터프라이즈, 이를 구현하기 위한 △포괄적인 디지털트윈 △밸류체인의 수평적 통합, △수직적 통합, △에코시스템 구축 그리고 효율적인 디지털화를 위한 △산업별 디지털스레드 관련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남창수 상무(지멘스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는 “제조업의 디지털화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기술 자체의 발전도 중요하지만, 국내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이러한 기술을 개발하고 응용할 수 있는 인적 자원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이를 위한 체계가 갖추어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경북 U-City 프로젝트 성공과 번영을 기원하는 이은직 총장(경북보건대학교)은 “우리 대학은 김천시와 함께 디지털 트윈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인 지멘스와 협력을 통하여, 『첨단분야공동훈련센터』 설립 추진 등 비즈니스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업 맞춤 현장실무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개교 68주년의 경북보건대학교는 쿠팡풀필먼트 등 17개 협력기업(24년 02월 기준)과 제휴한 미래 개척 실용 중심대학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스마트물류과는 4차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산업 현장중심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학과 교육과정에는 산업체인사 초청특강 등 기업 실무중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입학과 취업이 연결되는 원스탑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