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농소유치원-알뜰시장, 율빛유치원-선거놀이, 김천유치원-학부모 참여수업 실시

기사승인 2018.06.18  22:36:10

공유
default_news_ad1

농소유치원, 알뜰 시장놀이

농소유치원(원장 이미화) 유아들은 6월 14일(목) 3층 강당에서 컷팅식을 시작으로 알뜰 시장놀이를 개최하였다.

사전에 농소유치원 유아들은 직접 가게의 간판과 현수막을 친구들과 협동하여 만들고, 자신의 지갑 만들면서 알뜰시장에서 대해 흥미를 가졌다. 또한, 가정에서 재활용할 수 있는 물건을 가져와서 알뜰시장이 열리기를 기대하였다.

알뜰시장을 미리 둘러보면서 물품 목록표를 작성해보고, 자신에게 꼭 필요한 물건이 무엇인지 우선순위를 정하여 건전한 소비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었다. 또한, 실제 돈으로 물건을 사보면서 경제개념을 익히고, 가게주인이 되고 손님이 되어보는 역할을 해보면서 직업교육을 체험할 수 있었다.

이번 알뜰시장 놀이는 학부모자원봉사자의 도움으로 학부모와 함께 하는 행사로 진행되어 유치원과 가정의 연계가 이루어졌다. 알뜰시장 놀이를 통해 유아들을 도와주면서 학부모자원봉사자는 유치원에서 행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고, 작게라도 유치원에 도움이 되어 기쁘다고 하였다.

율빛유치원, 유치원 선거놀이 프로젝트 실시

율빛유치원(원장 유정희)은 6월 4일부터 6월 15일까지 만 5세를 대상으로 유치원 선거 놀이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선거와 투표에 대해 알고 다가오는 지방선거에 관심을 가지며 선거 놀이에 필요한 물건을 함께 만들고 적극적으로 투표에 참여하고자 하였다.

먼저, 선거가 무엇인지 이야기 나누고 선거 준비 과정에서 필요한 것들을 알아보았다. 만 5세 유아들은 힘을 모아 기표소와 홍보피켓, 선거송 등 유아들이 직접 만들어 선거를 위한 준비를 하였다.

6월 11일 율빛관에서 각 후보의 공약 발표하며 각 반에 찾아가 열정적인 선거 운동을 하였다. 기호 1번 홍OO 군은 “어려운 친구를 도와주겠습니다. 유치원 청소를 열심히 하겠습니다.”, 기호 2번 김OO 군은 “먼저 정리를 하고 인사를 잘하여 친구들에게 모범을 보이겠습니다.”, 기호 3번 박OO 군은 “싸움 없는 행복한 율빛유치원을 만들겠습니다.”라며 씩씩하게 공약을 이야기 하였다.

김천유치원, 학부모 교육 및 학부모 참여 수업 실시

공립 단설 김천유치원(원장 박명희)은 전체 유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6월 15일(금) 학부모교육 및 참여수업을 실시하였다.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교육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유치원의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1부에서는 류재용 강사가 ‘아동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에 대한 주제로 부모교육을 진행하였으며 2부에서는 각 학급별로 참여수업이 이루어졌다. 만 3세반은 유아들이 여러 가지 악기를 연주하는‘어린이 음악대’, 만 4세반은 ‘내 몸 지킴이’역할극 놀이, 만 5세반은 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공연놀이로 ‘우리들의 꿈’, ‘엄마가 화났다’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부모님과 함께 활동에 참여하는 유아들은 “공연을 할 때 부끄러웠어요”, “긴장되었지만 용기를 냈어요.”, “엄마가 웃어줘서 좋았어요”라며 자신의 느낌을 표현했다. 한 학부모는 “궁금했던 아이의 유치원 생활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천유치원에서는 학부모님과 함께하는 교육활동을 통해 부모님들의 유치원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도우며 아동학대 및 성폭력예방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웃으며 사랑을 나누고 행복한 시간을 가지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