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천교육지원청, 2018 과학․영재교육 담당교사 연수회

기사승인 2018.03.15  14:05:42

공유
default_news_ad1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정숙)은 3월 14일(수) 김천녹색미래과학관 2층 세미나실에서 초·중·고등학교 과학·영재교육 업무 담당교사와 희망 교사 80여명을 대상으로 창의융합형 과학교육환경 개선, 학생 중심의 과학교육, 사회와 소통하는 과학교육 업무 추진 효율화 추구를 위한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교육부의 과학교육종합계획에 따라 과학을 ‘즐기고’, ‘누리고’, ‘나누는’ 행복한 과학교육 실현을 위해 김천교육지원청에서 2018학년도 특색사업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메이커(Maker)활동으로 미래를 코딩하는 창의융합프로젝트」의 기본 방향, 추진 내용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올해 운영될 여러 가지 과학․영재교육 관련 국가시책과 행사 등을 안내하였다.

신정숙 교육장은 특강을 통해 “현재의 교육은 미래를 구체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되어야 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서 학교의 모든 교육 활동은 빠른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교육 활동이 융합교육으로 변화되어야 하는데 메이커(Maker) 활동이 바로 그것이다. 우리 교사들이 적극적으로 메이커 활동을 실천하여 미래핵심역량교육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