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YMCA전국연맹, 대북특사 파견 결과에 대해 환영 논평 발표

기사승인 2018.03.07  11:56:30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YMCA전국연맹(이사장 황진)은 3월 7일 논평을 발표하고 이번 대북특사 파견결과에 대해 환영했다. 한국YMCA는 환영논평에서 북미관계 정상화와 한반도 평화체제 논의, 평화협정 체결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YMCA 차원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환영 논평 전문이다.

 

대북특사 파견결과에 대한 한국YMCA의 환영논평

한반도 비핵화 의지확인! 핵실험/미사일발사 중단! 통큰 결단을 환영하며 북미관계 정상화와 한반도 평화체제 논의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지난 10년간 대결의 위기로 치닫던 한반도 정세가 봄을 맞아 눈녹듯 해빙되고 있다. 우리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시작된 남북간 대화를 위한 노력이 성과를 거두고, 양일간의 대북특사 파견을 통해 급진전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 환영과 응원을 보낸다.

금번 대북특사 파견을 통해 김정은 위원장으로부터 한반도 비핵화 의지를 확인하고, 남북정상회담 개최 및 핫라인 복원, 대화 중 핵실험/미사일 발사 중단을 이끌어낸 것은 매우 고무적인 결과이다. 또한 북한 지도부의 남북 및 북미 관계 정상화의 강력한 의지를 확인한 것도 매우 다행스런 일이다.

우리는 대북특사 파견의 결과가 잘 이행되고 북미간 대화로 이어져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의 획기적인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특히 그동안 대화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여왔던 미국이 적극적인 대화로 북미관계 정상화와 평화협정 체결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촉구한다.

한국YMCA는 이번 남북 만남이 그동안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중단되어 있던 남북민간교류협력의 활성화로 이어지고, 한반도 평화정착의 큰 흐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다.

                               2018년 3월 7일

                              한국YMCA전국연맹

 

*한국YMCA는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해 지난 1월 세계평화회의를 개최하였으며, 향후로도 국제적 차원의 협력체계 및 남북교류협력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