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교육청, 교육공무직원 479명 공개 채용

기사승인 2023.05.30  10:10:40

공유
default_news_ad1

- 조리원 447명, 특수교육실무사 32명 신규 채용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화) 올해 교육공무직원 479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퇴직, 배치 기준 변경 등 결원에 대한 인력을 적기에 배치하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직종별 채용 예정 인원은 특수교육실무사 32명, 조리원 447명이다.

응시 희망자는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채용 예정지역 교육지원청을 방문하거나 등기 및 전자우편을 통해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특수교육실무사는 종전대로 1차 필기시험(인·적성검사)과 2차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조리원은 1차 필기시험(인·적성검사)을 폐지하고, 서류심사로 대체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조리원 직종의 필기시험(인·적성검사) 폐지는 조리원의 지속적인 결원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현행 시험제도에 대한 본청 사업 부서와 학교 현장의 의견을 검토·반영한 것이다.

1차 필기시험(인·적성검사)은 7월 8일로 특수교육실무사 직종에 한해 실시하며 7월 27일 2차 면접시험을 거쳐 8월 2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그 밖에 응시자격 및 시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교육청 및 시·군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채용은 직종별 특성에 맞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시험제도를 개선하는 등 고민을 많이 한 만큼 학교 현장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