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학교폭력 예방, 김천팝스오케스트라 연주회

기사승인 2023.02.07  21:49:56

공유
default_news_ad1

농소초등학교(교장 어성천)는 2월 6일(월) 학교폭력 예방의 일환으로 김천팝스오케스트라 연주회를 열었다. 겨울방학 개학과 새로운 학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학교폭력 예방이 소홀할 수 있는 가운데 열린 연주회였다.

김천팝스오케스타라 본 공연에 앞선 본교 학생들의 사전 공연이 있었다. 본교 밴드 동아리의 ‘아틸란티스 소녀’, ‘캐논 연주곡’을, 댄스팀 ‘오일브’는 아이브의 ‘일레븐’과 ‘러브다이브’ 믹스 곡에 맞춰 멋진 댄스를 쳤다.

양○진, 조○연, 황○서 학생들은 아이유의 ‘Someday’ 곡을 아름답게 노래했으며, 방과후학교 바이올린부는 비발디의 사계 중 ‘가을’ 곡을 연주하였다. 평소 갈고 닦은 꿈과 끼를 선보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김천팝스오케스트라는 이부화 지휘자의 지도아래 전공자와 비전공자가 음악을 매개로 만나 음악을 사랑하는 열정과 정기음악회를 열고 있을 정도로 실력을 겸비하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3~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해당 학년 음악 교과서에 나오는 다양한 감상곡을 연주하였다. 특히 ‘섬집아기’ 연주에서는 이부하 지휘자의 설명과 함께 학생들이 모두 합창을 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다.

연주회가 끝나고 5학년 김○진 학생은 “오케스트라 하면 따분한 느낌이었는데, 우리가 아는 곡들을 들으니 친근하게 느껴졌어요.”라고 말하였고, 이부하 지휘자는 “많은 학교에서 연주회를 했지만 농소초등학교 학생들처럼 적극적인 관람 태도를 가진 학교는 처음이었고, 연주회를 하면서 큰 힘이 받았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연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은 물론 학생들의 인성을 제고하는 기회가 되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