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교통안전공단, 2022년 철도안전 심포지엄 개최

기사승인 2022.12.04  16:33:18

공유
default_news_ad1

- 철도 유관기관 간 철도안전정책 방향 공유 등 소통 자리 마련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12월 2일(금)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안전, 시설, 정책 등 다양한 분야의 철도유관기관 종사자와 함께 ‘2022년 철도안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민생활에 밀접한 철도안전사업 추진을 위하여 다양한 분야의 철도유관기관 종사자들로부터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국토교통부와 공단을 비롯해 한국철도공사, 서울교통공사, 국가철도공단 등 35개 기관의 약 300명이 참석하였다.

심포지엄은 국토교통부의 2023년 주요 철도안전정책 방향 공유와 철도안전 7개 분야*에 대한 심층토론으로 진행되었다.

* 철도안전 7개 분야 : ①철도사고·자율보고 ②철도차량이력관리 ③철도종사자 자격관리, ④안전관리체계(SMS), ⑤안전관리체계(열차운행), ⑥안전관리체계(유지관리), ⑦철도역사 및 정밀진단·성능평가

특히, 분야별 심층토론에서는 각 기관 안전담당자들의 ‘22년 성과 및 ’23년 계획 공유, 업무 개선을 위한 발전방안 등을 공유하였다.

토론으로 도출된 의견은 철도종사자 자격관리를 비롯하여 철도안전관리체계 승인제도, 철도역사 평가 등 안전사업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유관기관 간 철도 안전에 대한 정보 및 지식 공유는 철도 이용자의 안전 향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밝히며, “철도 유관기관의 의견수렴 및 철도안전사업 개선을 통해 국민이 더욱 신뢰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철도교통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취재부 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