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그림책으로 아이들의 마음 들여다보기

기사승인 2022.09.27  10:51:50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천시립도서관 자원봉사자 교육 운영

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독서의 달 행사로, 도서관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정진호 그림책 작가를 초청하여 강연회를 개최했다.

정진호 작가는 ‘그림책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작가로, 대학에서 건축을 전공하고서 첫 그림책인 「위를 봐요!」와 「벽」으로 2015년, 2018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 라가치상을 두 차례 수상했다.

이번 교육은 도서관에서 책 읽어주는 활동을 주로 하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그림책을 읽는 색다른 시선을 배울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운영됐다.

정진호 작가는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바르게 읽는 방법, 그림책을 통한 감수성 향상 방법, 그림책 읽기를 통해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 등 도서관이나 각 가정에서 그림책을 통해 아이의 바른 성장을 도울 수 있는 강의를 들려주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그동안 그림책을 읽어주면서도 알지 못했던 그림책의 숨겨진 의미와 함께 그림책을 색다르고 재미있는 시각으로 읽을 수 있게 됐고, 또 아이들에게도 들려줄 수 있겠다.”며 교육에 참여한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신동균 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 자원봉사자들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독서교육문화 발전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