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교육청,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기사승인 2022.08.08  12:32:06

공유
default_news_ad1

- 주민참여 확대를 통한 재정 민주주의 실현

경북교육청 전경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재정 민주주의 이념을 실현하기 위해‘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 모집하는 인원은 29명으로, 23개 시·군별 인구수에 비례하여 포항·구미 3명, 경주·경산 2명, 그 외의 지역은 1명씩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8월 8일(월)부터 8월 22일(월)까지이며, 선정된 위원은 2022년 9월 11일부터 2024년 9월 10일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민참여예산위원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신청서 등의 서류를 갖추어 우편, 방문, FAX로 신청이 가능하며, 공고문은 경북교육청 홈페이지→참여마당→주민참여예산→알림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오는 9월 중 경북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며, 경상북도교육청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은 △예산편성 방향에 대한 의견 제출 △분과위원회 활동 △예산편성에 대한 의견을 수렴·집약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박성일 예산정보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예산편성 과정에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2011년부터 주민참여예산제를 도입·시행하고 있다”라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