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교육청, 2023학년도 수능 원서접수 업무처리지침 설명회

기사승인 2022.08.06  08:36:11

공유
default_news_ad1

- 학교/지원청 담당자 대상 원서 작성 및 접수방법 안내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8월 5일(금)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업무처리지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고등학교 원서접수 담당 교사 및 수능시험지구 담당 장학사와 주무관 2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설명회는 2023학년도 수능 시행의 개요 설명, 원서접수 업무처리 지침 안내, 질의・응답의 순서로 원서접수 실무자들의 업무 이해도 향상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다.

올해 수능 원서 접수는 8. 18.(목) ~ 9. 2.(금) 중 평일 09:00~17:00 사이에 진행된다. 재학생과 졸업생은 재학・출신 고등학교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검정고시 합격자와 시험편의 제공대상자 등은 현재 주소지 소재 수능시험지구 교육지원청(도내 8개 지원청)에서 접수할 수 있다.

제출 서류와 응시수수료 등 자세한 사항은 도내 23개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첫 화면 상단에서 팝업으로 제공되고 있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세부계획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은 격려사에서 “무더운 날씨에도 진학 상담과 수능 업무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는 고등학교 선생님들과 지원청 담당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이번 설명회가 경북의 모든 수험생들이 수능 시험에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