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운남중학교, 숲으로 체험활동-진로캠프 실시

기사승인 2022.05.26  06:18:55

공유
default_news_ad1

[숲으로, 숲으로, 숲으로] 체험활동

운남중학교(교장 박홍준)는 지난 5월 23일(월) 1학년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활동의 일환으로 경상북도 환경연수원 [숲으로, 숲으로, 숲으로]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1학년 참가자(206명)은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전세버스를 이용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환경연수원체험에서 지구온난화에 대한 우리의 자세를 교육받고, 인간의 삶에서 숲의 의미가 점점 커지고 있음을 실감한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운남중학교 박홍준 교장은 “이번 환경연수원 숲체험을 통해 환경과 숲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생활속에서 환경을 보호하고, 자연 친화적 인성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꿈을 향해 찾아가는 진로캠프

운남중학교는 또 5월 24일(화) 김천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찾아가는 꿈 찾기 진로 캠프”를 실시하였다.

1학년 참가자(206명)는 철저한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기업가 정신함양 활동을 6차시로 진행하였으며 미래 트렌드를 알아보고, 자신의 욕망과 비전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신의 직업가치관과 핵심가치를 탐색하여 자신의 비전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함으로써 자신의 흥미, 적성 연계 직무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운남중학교 박홍준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기존의 직업에만 관심을 가지기 보다, 빠르게 변해가고 있는 미래의 직업세계에서 자신만의 직업을 설계하고 창조해 나가는 미래형인간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