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설 명절 전 자동차 의무보험 가입 확인하세요

기사승인 2022.01.27  16:39:09

공유
default_news_ad1

- 설 명절 기간 의무보험 가입 독려

김천시에서는 의무보험 만기 일자가 설 명절 기간인 경우 보험 갱신에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하고, 자동차 소유자들이 미리 의무보험 가입 상태를 확인하도록 하는 등 설 명절 기간 무보험 운행 방지 홍보에 나섰다.

자동차 의무보험은 자동차 운행 중 발생하는 교통사고로부터 인적ㆍ물적 손해의 배상을 보장하기 위한 보험으로 자동차 보유자라면 누구나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설 명절과 같이 차량 운행이 많은 긴 연휴 기간 무보험 상태로 운행할 수 있으므로 자동차 소유자들은 미리 확인하여 의무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특히, 무보험인 차량은 운행을 중단해야 함에도 도로에서 운행하다 교통사고 발생 및 속도위반 등으로 적발될 경우 무보험차량 운행으로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되어 전과기록에도 남게 된다.

김천시는 설 명절 이전 자동차 의무보험 가입을 하도록 홍보에 나섰다(사진=연합뉴스)

의무보험 미 가입시 미가입 일수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된다. △비사업용 자동차의 경우 최고 90만원, △사업용 자동차는 최고 230만원, △이륜자동차는 최고 30만원 부과되며, 체납되는 경우 3%의 가산금과 최대 5년간 72% 중가산금이 부과된다.

김동진 교통행정과장은 “설 명절 기간 동안 무보험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시 시민들의 피해가 매우 우려된다”고 강조하며, 자동차 보험 확인에 철저를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