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지역연계 채용 확대를 위한 기업체 대표 소통 간담회

기사승인 2021.11.30  15:17:37

공유
default_news_ad1

- 경북교육청, 직업계고 학생 현장실습 취업률 제고를 위한 협력체제 구축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1월 29일(월)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직업계고 학생의 현장실습 운영과 채용 확대를 위해 북부·서부권역 기업체 대표와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업체 대표 소통 간담회는 경북지역 우수 기업체와 연계한 직업계고 학생의 현장실습 운영과 학생 채용에 대한 감사 및 협조, 고졸 취업 인식개선, 기업체 현장 의견 수렴을 통해 현장실습 안전 관리 강화와 채용 확대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북부·서부권역(구미, 안동, 칠곡) 유관기관으로 고용노동부 구미고용노동지청과 안동고용노동지청, 구미상공회의소, 안동상공회의소, 칠곡상공회의소와 아주스틸(주), SK바이오사이언스(주), ㈜KM-eng, ㈜승우, 구미신용협동조합, 포인드(주), ㈜화신정공의 기업체 대표와 채용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6월 (사)기능한국인협회 경북지회, 10월 경북 남부·동부 권역 기업체 대표와 소통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채용시장이 어려운 시기에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 현장실습 유관기관·기업체 대표와 직접 만남의 시간을 가지게 되어 뜻깊고,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지역에 있는 우수한 기업체에서 현장실습에 참여하고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