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패싱 논란' 이준석, 일정 무기한 전면취소…중대결심 기로에(종합)

기사승인 2021.11.30  11:48:53

공유
default_news_ad1

김종인 합류 불발에 이수정 영입까지 심기 '불편'…尹과 갈등 양상
"금일 이후 모든 일정 취소" 칩거 길어지나…'선대위 활동' 보이콧 관측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한지훈 이슬기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1월 30일(화) 향후 일정을 무기한 전면 취소하고 칩거에 들어갔다.

당 선대위 구성과 일정에서 '이준석 패싱' 논란이 제기된 가운데 공동상임선대위원장 및 당대표직 사퇴를 포함한 중대 결심에 나설 수도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발언하는 이준석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8시께 이 대표의 오전 9시 언론사 포럼 참석 일정이 취소됐다고 공지했다.

이어 당 대표실은 오전 11시께 "금일 이후 이준석 대표의 모든 공식 일정은 취소됐다"며 "언론에서 보도되는 당 대표 관련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이날 오후 예정됐던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기념식 참석, 라디오 인터뷰 등의 일정이 자동 취소됐다. 오는 2일 선대위 회의를 비롯한 이번 주 일정에도 모두 불참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대표는 자신의 휴대전화 전원을 끈 상태다.

이 대표가 전날 밤 페이스북에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라는 짧은 글을 남긴 데 이어 일정을 전면 취소하면서 당 일각에선 "이 대표가 사퇴 고민에 들어간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이 대표가 사전에 선대위 일정을 공유받지 못하거나, 이수정 경기대 교수가 이 대표의 반대에도 선대위에 합류한 것 등을 두고 윤석열 후보의 '이준석 패싱'이라는 논란이 당 일각에서 제기돼온 상황이다.

이 대표는 전날 윤 후보의 충청 일정을 사전에 알지 못했던 것에 대해 "적어도 '이준석이 간다'고 발표하는 일정은 이준석에게 물어보고 결정해달라는 거다"라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 대표는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선대위 조기 합류가 무산된 것에 대해서도 "이런 시나리오는 별로 기대하지도 않았다"며 실망감을 나타낸 바 있다.

그러면서 사실상의 '원톱' 역할을 하게 된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에 대해 "전투 지휘 능력과 관련해 실적이 있지 않다"며 역량에 의문을 제기했다.

선대위 인적 구성에서 시작된 윤 후보와 이 대표의 갈등 양상이 마침내 표면화된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이 대표는 전날 윤 후보에 대해 "검찰 공무원으로 계속 근무해오면서 정치를 잘 모른다"며 단점을 보완해야 한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중앙선대위 회의 참석하는 윤석열 후보와 이준석, 김병준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운데), 이준석(왼쪽), 김병준 상임선거대책위원장(오른쪽)이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toadboy@yna.co.kr


조수진 선대위 공보단장은 전날 "선대위가 닻을 올리면 최고위원 등 직함은 활동이 중단되는 것으로 봐야 한다. 이것은 이 대표를 포함한 모두에게 적용된다"고 언급했다. '패싱 논란'에 불만을 제기하는 이 대표를 비판한 것으로 해석됐다.

상임선대위원장과 홍보·미디어총괄본부장을 겸임하는 이 대표가 사퇴할 경우 이제 막 가동된 선대위 활동에 차질이 불가피한 만큼 실제 사퇴로 이어지진 않을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다만 일정을 전면 취소함에 따라 당분간 '선대위 활동' 보이콧을 이어갈 것으로 관측된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MBC 라디오에서 이 대표와 관련해 "선대위를 그만두거나 선거에 대해 다른 생각이 있다든가 그런 이야기는 아니라고 본다"고 말했다.

일부 일정 공유가 되지 않은 것에 대해선 "후보가 일일이 챙겨서 대표에게 알려줄 상황도 아니지 않나"며 선대위 체제가 완비되지 않은 상황에서의 실무상 차질이라고 설명했다.

윤 후보 측에서도 이 대표의 의중을 파악하는 등 상황 수습을 위한 물밑 접촉에 나설 것으로 전해졌다.

yumi@yna.co.kr

yna 이유미, 한지훈, 이슬기 기자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