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천 관내 초등학교 소식] 대룡초, 봉계초, 운곡초

기사승인 2021.11.29  22:15:54

공유
default_news_ad1

대룡초, 2021 예술꽃 행복 페스티벌

대룡초등학교(교장 김명규)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2021 예술꽃 행복 페스티벌을 지난 11월 26일(금) 학교 강당에서 개최하였다.

2021 예술꽃 행복 페스티벌은 올 한해 학생들이 배우고 익힌 내용을 발표하는 1부 학예발표회, 예술꽃 씨앗학교 1년차 문화예술 교육 활동을 되짚어 보는 2부 예술꽃 전시회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이번 예술꽃 행복 페스티벌에는 많은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하며 자리를 빛냈다. 코로나19로 인해 2년여간 학교 교육 활동이 축소되어 진행되는 것에 아쉬움을 느꼈던 학부모들은 이번 예술꽃 행복 페스티벌 실시에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김명규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축소되었던 학부모 참여 교육 활동이 이번 예술꽃 행복 페스티벌을 통해 새로운 한 발을 내딛게 되었다.”며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한 예술꽃 행복 페스티벌이 우리 대룡교육가족의 마음 속에 자라날 새로운 예술꽃 씨앗으로 심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봉계초, '나도 배우다'.... 뮤지컬 공연

봉계초등학교(교장 문대동)는 예술꽃 씨앗학교 3년차로 2021년 한 해 학생들의 예술 활동을 ‘나도 배우다’ 라는 주제로 11월 25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뮤지컬 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공연은 코로나19 공연장 방역 수칙에 따라 학부모 및 교직원 관람 인원을 1부(1∙2학년, 3∙4학년), 2부(태화분교장, 5∙6학년)공연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나도 배우다’라는 주제로 봉계초 학생들과 담임교사, 전문강사의 팀티칭을 통해 각 학년별로 노래와 춤, 연극 등을 직접 창작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되었다.

공연에 참여한 5학년 이 아무개 학생은 “예술꽃 수업을 통해 제꿈을 발견하고, 긍정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어요. 또한 친구들과 함께 뮤지컬을 만들었다는 것이 정말 자랑스럽고 뿌듯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봉계초 교장 문대동은 “우리 아이들이 이번 뮤지컬 공연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예술적 감성을 키우고, 같이 어울려서 멋진 화음을 이루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운곡초, 수학영재학급 수료식

운곡초등학교(교장 장준호)는 지난 11월 24일(수) 1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 영재학급 수료식을 가졌다.

2021학년도 운곡초 수학 영재학급 학생들은 매주 수요일 방과후 시간에 지오보드, 내 친구 컵 쌓기 로봇, 테셀레이션과 프랙탈, 수학 논리 추론, 펜토미노 등 다양한 수학 주제를 바탕으로 총 100시간의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하였다.

특히, 탐구 능력, 추론 능력, 창의적 사고력 등을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창의 융합 교구를 활용하여 탐구, 실습 중심의 학생 참여형 수업을 진행하였다.

지난 8개월 동안 열심히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수료식에서 학생들의 계속된 성장을 격려하는 교장의 당부와 지도 강사들의 축하 속에서 1년간의 학습을 함께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식 이후 4학년 이 아무개 학생은 “평소에 해보지 못한 다양한 활동들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수학 원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운곡초 수학영재 학급을 운영하고 있는 이재구 교사는 “영재학급 운영을 통해 수학에 잠재력이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굴해 재능을 키워준다는 마음으로 운영하여 보람을 느낀다”고 하였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