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1 중등 수업나눔한마당 400여명 교사 참여

기사승인 2021.10.23  19:41:14

공유
default_news_ad1

- 경북 미래교육 전환을 위한 교실수업의 방향을 찾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0월 23일(토) ‘미래교육 전환을 위한 교실 수업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수업 문화 공유⸱확산을 위한 「2021 중등 수업나눔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포항, 경주, 김천, 안동, 구미에 있는 8개 학교 및 기관에서 중⸱고등학교 교원, 교육전문직원 등 400여명이 참여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대면 연수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온⸱오프라인 융합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중등 수업나눔한마당」은 그간 학교 현장에서 부단히 노력해온 교실수업개선 방법과 실천 사례를 공유⸱확산하는 자리로 지난 2017년부터 시작돼 5년째 실시되면서 도내 중등교사들의 공감과 소통의 장으로 자리를 잡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중등 수업나눔한마당에서는 13개 교과군별로 교과의 특성을 살린 미래형 수업 모델을 제시하고 수업 시연을 통해 실천 사례를 공유했다. 수업 시연 후에는 질의와 토론을 통해 미래교육 전환을 위해 교실 수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탐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코로나19 이후 학교 현장이 급격히 변화하는 가운데, 에듀테크를 활용한 미래형 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의 교실 수업 개선 방법에 대해 마음껏 토론하면서 앞으로 교실 수업이 나아가야 할 긍정적인 방향을 찾은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권영근 교육국장은 “이번 행사가 미래형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 주도형 수업 분위기 확산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아울러 미래교육 전환을 위한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사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