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 농어민수당 내년에 60만원 지급…1천388억 예산 필요

기사승인 2021.09.15  16:55:34

공유
default_news_ad1

(안동=연합뉴스) 이승형 기자 = 경북지역 농어민에게 내년에 60만 원씩 수당이 지급될 전망이다.

경상북도 농어민수당심의위원회는 9월 15일(수) 회의를 열고 내년에 지급하는 농어민수당 금액을 60만 원으로 책정했다.

두 차례로 나눠 지역 상품권으로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불가피할 경우 현금으로 준다.

경상북도는 오는 30일 개회하는 도의회 임시회에 이러한 농어민수당 지급 동의안을 상정해 동의를 받을 예정이다.

이어 보조금심의위원회에서 도와 시·군 분담 비율을 조정하고 시장·군수 동의 등 절차를 거친다.

예산이 많이 들어 분담 비율 조정과 지급 동의 절차 과정에 일부 시·군에서 난색을 보이는 등 진통도 예상된다.

내년 농어민수당에는 총 1천388억 원 정도의 예산이 필요할 것으로 추산한다.

도내 농림어업인 경영체에 등록한 경영주인 농어업인 27만2천 명의 85% 정도가 대상이 될 전망이다.

경상북도는 올해 1월 농어업과 농어촌이 가지는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에게 수당을 지급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경북도 농어민수당 지급조례'를 공표했다.

1년간 준비기간을 거쳐 내년 1월부터 시행에 들어가 매년 수당을 지급하기로 했다.

조례에는 농어민수당 지급대상, 지급액 결정과 방법, 절차, 시·군과 협력 등에 관한 규정을 담았다.

haru@yna.co.kr

yna 이승형 기자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