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천시, 생활권역 주변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기사승인 2021.06.18  11:02:31

공유
default_news_ad1

- 미세먼지 차단으로 시민 정주환경 개선효과 기대

김천시는 정부의 그린뉴딜 사업의 일환인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사업을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2년차 계획으로 약 4ha 면적의 차단숲 조성을 시행하고 있다.

김천시는 2020년 10억원(국도비 6억 5천만원)을 투입하였고, 올해 2단계 사업으로 대상지를 생활권으로 넓혀 산업단지 주변 및 생활권 주요도로 유휴지 등 3ha(9,000평) 면적에 30억원(국도비 19억 5천만원)을 투입하여 미세먼지 흡착에 탁월한 수목을 식재하여 미세먼지 차단숲을 조성하고 있다.

최근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높은 홍가시, 애기동백 등 상록활엽수와 함께 산책로 및 경관적으로 우수한 수종을 설계에 반영하여 일반산업단지 미세먼지 차단숲(1ha)과 어모 상남·하남마을 인근 생활권 미세먼지 차단숲(0.5ha)을 조성 완료하였다.

김천시는 2021년도 하반기에는 아포읍 경부고속도로변 및 대신쉼터 주변 미세먼지 차단숲(1.5ha)을 조성할 예정이며, 2022년에도 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국도비 예산을 신청·확보하여 산업단지와 주요 도로변 등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도심 내 생활권으로 유입되지 않도록 차단할 계획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사업으로 생활권 미세먼지 차단과 더불어 도시 열섬화 현상을 완화하고 녹색친화적인 생활환경을 조성하여 시민들의 정주환경이 개선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녹색인프라 환경을 확충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해 행복한 김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