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덕초병설유치원, 꿈동이들의 놀이 한마당

기사승인 2021.05.06  19:10:15

공유
default_news_ad1

대덕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손성남)은 5월 4일(화)에 대덕초등학교 형님들과 함께 봄 체육대회로 꿈․재능‧감동이 있는 놀이 한마당에 참여하였다.

아직도 세상은 코로나로부터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서 이 지역도 하루하루 감염자가 발생하고 있다. 이 때문에 답답한 마스크를 끼는 불편함 속에서도 대덕 친구들은 등원을 계속할 수 있으니 그나마 다행이 아닐 수 없고, 그간 특별한 체험 행사도 못하다가 교내 행사로 놀이 한마당을 하였으니 아이들은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놀이 한마당은 먼저 학년별 달리기로 시작하였는데 유치원 친구들은 모두 4명으로 연령과 체력 수준이 다르긴 해도 같이 할 수 있다는데 의미를 두고 신나게 달렸다. 다음으로 각 담임 선생님이 담당한 7개의 다양한 체험들을 순회하였다.

유치원 친구들도 한 팀이 되어 순서에 맞추어 체험을 하게 되었는데 요즘 유행하는 타투스티커를 이용해 자신의 손과 팔에 장식을 하고 매우 뿌듯해했다. 그리고 가족 친지들이 모이는 명절에 한 번쯤 하게 되는 윷놀이도 모처럼 하였고, 연을 만든 후 연날리기를 하였는데 바람이 부는 날씨로 인해 연이 하늘 위로 훨훨 잘 날아가서 아이들의 기분도 훨씬 상쾌했다.

각 체험과 체험 사이에 쉬어가는 먹거리 시간으로 극장에서 주로 볼 수 있는 기계를 이용한 팝콘 만들기를 하였다. 전자레인지나 냄비를 이용해 팝콘을 만들어 보다가 고소한 냄새와 더불어 자동으로 쏟아지는 팝콘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아내게 했다.

마지막 순서로 유치원을 포함한 전 학년 이어달리기는 청팀과 백팀으로 나뉜 아이들에게 평소와 다른 상기된 모습을 불러일으겼다. 그러나 모두 열심히 하였기에 이기고 진 것에 연연하지 않아 보기 좋았다.

이렇게 동적인 활동과 정적인 활동을 골고루 하여 진행된 오늘의 놀이 한마당에서 우리 아이들이 그동안의 지루한 일상을 벗으나 위로받고 행복한 추억이 되었기를 기대해 본다(글 사진 / 대덕초 박정희). 

취재부 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