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박정현 건설소방위원장, 2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0.11.27  20:58:49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의 잠들어 있는 문화자산 깨워서 문화산업 육성에 앞장 설 것

지난 27일(금) 서울 더 리버사이드 호텔 7층 콘서트홀이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다. 제2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시상식에 대한민국 대표 문화예술계 인사 1,000여명이 한자리에 모였기 때문이다.

이날 수상의 영예를 안은 영광의 얼굴들 중에는 뜻밖의 반가운 얼굴이 눈에 띄었다.

바로 박정현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이 제28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도정공로상 수상을 위해 많은 문화예술계 인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것이다.

박정현 위원장은 경북의 재해‧재난 상황에 대비․대처하고, SOC사업 및 통합신공항추진을 조율하고 총괄하는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직을 수행하는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지역의 문화산업 육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특히, 박 위원장은 고령에 도립 대가야현악박물관·대가야 대종·종각 건립과 국제 현 페스티벌 확대 개최 및 문화관광축제 지정을 바탕으로 한 대가야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추진해 고령을 세계적인 역사 음악도시로 육성할 것을 도정질문을 통해 도지사에게 직접 제안하는 등 고령의 지역문화 산업 활성화를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이러한 그간의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한 해 동안 활동한 문화·연예·예술인을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에서 경북도 도의원으로서는 최초로 도정공로상을 수상한 것이다.

박 위원장은 수상소감에서 “수상의 영광을 고령군민 모두와 나누고 싶고, 앞으로도 지역의 유‧무형 문화자산이 잠든 채 방치되는 일이 없도록 적극 발굴하고 발전시켜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