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천상공회의소, ㈜다원시스 기업탐방 실시

기사승인 2020.09.02  22:03:44

공유
default_news_ad1

- 5차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 교육 일환

김천상공회의소(회장 김정호)는 9월 2일(수)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의 기능 인력 양성 5차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다원시스를 방문하여 기업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탐방을 통해 완성 철도 차량을 제작하는 기업인 ㈜다원시스 어모공장을 방문하여 생산 공장과 운행 테스트 시설을 견학함으로써 벤치마킹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날 교육생들은 교육 과정에서 배운 이론 지식들이 공장의 생산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반영되어 있는지를 배우고,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었다.

㈜다원시스는 2008년 김천공장 설립 이후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은 통해 서울 메트로 2호선, 서울 도시철도공사 7호선, 한국철도공사 간선형전기동차(EMU-150) 등에서 주요사업을 수주하여 완성 철도 차량을 납품해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우수한 고용 창출 성과와 적극적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난 7월에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 대표하는 우수기업 중에 하나이다.

김천상공회의소와 김천시가 공동으로 구직자들의 교육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발굴·소개해 주는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사업은 직장예절과 소통, 엑셀 활용 보고서 작성, 스마트팩토리 이론 교육, 생산 및 품질관리 이론 교육, 기업 탐방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구직자의 재교육을 통한 기능인력을 양성해 일자리를 연계시켜 주는 과정으로 지역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회 8일간의 교육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교육 참여와 관심이 있는 시민은 누구나 김천상공회의소 조사진흥부(전화433-2680)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