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 오늘은 특별하데이(DAY) ”

기사승인 2020.07.14  17:07:12

공유
default_news_ad1

- 안전 똑똑! 행복 톡톡! 안전 골든벨

김천 동부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손철원)에서는 안전하게 생활하는 습관과 태도를 기르기 위해 7월 10일(금) 33명의 유아를 대상으로“안전골든벨 ”행사, 학부모 대상으로는“안전 퀴즈대회”를 실시하였다.

유치원에서는 매주 금요일‘오늘은 특별하DAY’ 행사를 기획하여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주고자 각종 체험학습 및 원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에 이루어진 특별한 날은‘안전 똑똑! 행복 톡톡!’이라는 테마로 학부모 안전 퀴즈 대회 및 유아 안전골든벨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연령별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평소 교육과정 시간에 했던 안전교육을 토대로 교통안전, 생활안전, 재난안전 등 다양한 안전교육에 대한 문제를 푸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만 3, 4세 유아는 0, X 판을 들어 문제를 푸는 방법으로, 만 5세 유아는 화이트보드에 0, X 로 정답을 적어가며 자신들의 안전지식을 뽐내게 하였다. 위기를 반드시 넘어야 한다.! 패자부활전 기회도 가져 흥미롭게 진행되었으며, 연령별로 안전 왕을 선정하여 골든벨을 울렸다.

유아들은“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풀어서 재미있었고 멋진 선물도 받아서 정말 행복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유아들이 안전골든벨을 통해 안전교육 시간에 더욱 집중하고 항상 안전한 생활을 실천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리라 믿는다.

또한 함께 동참하고 함께 지키는 안전한 유치원 만들기 일환으로 학부모와 함께 하는 유치원 교육이 되고자 학부모 안전퀴즈대회를 마련하였다. 먼저 학부모 안전 퀴즈대회에 대한 안내문 및 퀴즈 문제를 가정으로 미리 보내고 기한 내에 제출할 수 있도록 하였다. 10일(금) 안전퀴즈대회 결과를 각반밴드를 통해 알려 드렸으며 학부모님들의 따뜻한 댓글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였다.“평상시 상식만으로는 풀기 어려운 문제였으나 이번 계기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학부모님이 소감을 말씀하셨다.

이번 안전골든벨 행사는 유아들이 안전의식을 생활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며 스스로 위험으로부터 내 몸을 지키는 방법을 알아보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