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이 겨울을 즐기자!

기사승인 2020.01.23  23:51:52

공유
default_news_ad1

겨울방학특집 과학원리 가족체험 한마당

김천시(시장 김충섭) 녹색미래과학관에서는 현재 겨울방학특집으로 과학원리 가족체험이 진행중이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체험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과학관에서는 다섯 분야로 과학원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는데 물리과학, 화학과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창의수학으로 먼저 과학원리를 알아보고 그 원리를 응용하여 만들어보는 체험이다. 부모와 함께하는 체험이라 유대감이 형성되고 부모에게 과학교육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불러일으키위해 마련된 것이다.

겨울방학동안 주말마다(설연휴 제외) 운영되며 토요일에는 물리과학, 화학과학, 지구과학 가족체험이 일요일에는 생명과학, 창의수학 가족체험이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각 체험마다 2타임이며, 1타임에 5가족이 체험할수 있고 수강료는 무료다. 수강신청은 당일 현장발권이며, 자세한 사항은 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천시 정보기획과 정세영 과장은 “겨울방학을 보다 뜻깊게 보낼수 있도록 가족이 함께하는 특집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 봄학기부터는 다양한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또 오고싶은 과학관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녹색미래과학관 2020무한상상실 프로그램 개강

김천시(시장 김충섭) 녹색미래과학관은 오는 2월 4일부터 창의성, 상상력,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창의적인 공간인 무한상상실을 열어 첨단과학기술을 교육하고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5개의 정기교육과 6개의 체험교육으로 구성되며, 녹색미래과학관 홈페이지 및 현장 발권을 통해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에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친숙하게 다룰 줄 아는 메이커 양성을 위해 아두이노를 이용한 미세먼지 측정기 만들기, 온습도계 만들기, 코딩블록 네오봇 수업을 개설하였다. 머릿속 상상물을 결과물로 출력할 수 있는 3D프린터 수업과 EM(유용미생물)을 이용한 친환경 생활용품 및 화장품을 만드는 EM생활공방 수업도 준비되어 있다. 이밖에도 VR체험, 재봉 작업을 통한 북커버 만들기, 팰트 가습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김천시 정세영 정보기획과장은 “녹색미래과학관 무한상상실을 통해 신선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라며 머릿속 아이디어를 실제로 체험하면서 제작해보고 전문가의 도움을 통하여 무한 상상을 펼쳐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한상상실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녹색미래과학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421-2863 으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