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2

기사승인 2019.11.13  10:44:31

공유
default_news_ad1

- 농소면, 어모면, 환경위생과

농소면 Happy Together, 마을 대청소 실시

- Happy Togther 김천, 청결 운동!

농소면 봉곡1리 노인회(회장 임정자)는 11월 12일 오전 8시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청결 운동 일환으로 농소면 봉곡 1리 도로변 및 마을 입구 일대에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비는 마을 진입로 및 도로변에 어지럽게 쌓여있는 낙엽과 쓰레기 등을 청소하여 깨끗한 거리를 만들기 위하여 실시되었으며 노인회장 임정자 외 15명의 여성 노인회 회원들이 참여하였다.

임정자 봉곡 1리 노인회장은 “남·여 노인회에서 번갈아가며 마을 대청소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마을 대청소는 여성 노인회 회원들이 참여해 주었으며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회원들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정하 농소면장은 “마을 청결 활동에 적극 참여해준 봉곡 1리 노인회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드리며, 앞으로도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에 지속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appy together 김천! 반달곰도 함께!

- 반달가슴곰 오삼이 서식지 안정을 위한 불법엽구 제거작업 실시

 

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11월중 수도산에 활동 중인 반달가슴곰 KM-53(일명 오삼이)을 비롯한 수도산 일대 반달가슴곰의 서식지 안정을 위해 불법엽구(덫, 올무) 제거작업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불법엽구 제거작업에는 법인 단체인 야생생물관리협회와 수도산 반달가슴곰 지킴이 단체에서 50여명의 회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23일과 24일 이틀간 수도산 반달가슴곰 지킴이 회원 15여명이 수도산 일대의 주요서식지 및 이동경로의 불법엽구 수거에 나설 계획이며, 11월 14, 21, 28일에는 야생생물관리협회가 참여하여 수도산 정상과 그 일대를 집중적으로 수거할 예정이다.

 

제3회 해피투게더 어모화합한마당 성황리 개최

- 어모면민과 함께하는 화합한마당 빛났다

제3회 어모면민 화합한마당 행사가 지난 11월 12일 어모면사무소 앞마당에서 주민행복의 종이 울려 퍼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 어느해보다 주민모두가 행복을 함께 나누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연에는 향토공연단 6개팀과 향토가수 등이 함께하였으며 마을 노래자랑으로 피날레를 장식하였다. 특히, 김천시 중점시책인 해피투게더(친절, 질서, 환경운동) 실천방안의 일환으로 행사참석 지역주민들에게 HAPPY TOGETHER 홍보용 삽을 제공하여 지역민들로부터 좋은 호평을 받았다.

앞으로도 어모면은 지역주민, 지역단체, 기업체와의 협업행정을 강화해 새롭게 변모하는 살기좋은 어모면, 활기찬 어모면 조성에도 일익을 담당할 것이라고 피력하고 김천경제의 견인을 하는 산업단지(3단계)와 함께 일자리창출에 일익을 담당하고 농업,농촌경제 활성화에 있어 수출포도 1번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김영우 어모면장은 밝혔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