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천시 중앙보건지소,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기사승인 2019.11.13  10:33:12

공유
default_news_ad1

꾸준한 운동과 식생활로 갱년기 극복하자~

“Happy together 건강실천마을”

김천시는 지난 12일(화) 19:00 중앙보건지소 4층 강당에서 65세 이하 주민 35명을 대상으로 생강효소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생강효소는 갱년기 극복을 위한 전통발효 식품 만들기로 면연력에 도움이 되는 생강에 설탕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효소를 만드는 방법과 효능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2시간 진행되었다.

갱년기 극복 자가 건강교실은 건강체조 16회, 전통발효 식품만들기 3회, 한방, 구강, 만성질환 관련 검사 및 상담 2회 총21회 과정을 10월 7일 시작하여 12월 30일까지 계속된다.

관계자들은 야간 프로그램 운영으로 65세 이하 대상자 발굴이 어려웠던 문제점도 해결하고 프로그램 만족도는 약95%로 대부분 만족 한다.고 밝혔다.

손태옥 보건소장은 “이번 갱년기 극복 자가건강교실을 통해 갱년기로 인한 피로감이나 우울, 안면홍조 등의 증상을 일상생활속의 운동을 통해 뇌세포의 신진대사를 자극해 우울증세 완화와 면역력을 높이고 무엇보다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식생활로 갱년기를 극복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농소면 Happy Together,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Happy Togther 김천, 질서 운동!

농소면 이장협의회(회장 안종복)와 면사무소 직원 일동은 11월 12일 낮 12시경 농소면 월곡 교차로 일대에서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질서 운동 일환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대형 트럭이 많이 다니는 교차로 및 마을 도로에서의 교통사고 위험을 대비하기 위하여 실시되었으며 무단횡단 하지 않기, 안전띠 착용하기, 서로 양보하면서 운전하기, 차 밖으로 쓰레기 버리지 않기 등을 집중 홍보하였다.

안종복 농소면 이장협의회장은 “질서 있고 배려 있는 교통 문화가 정착되도록 적극 동참 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하 농소면장은 “성숙한 교통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