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도네시아 수방시 대표단과 김천기업인들 간담회 가져

기사승인 2019.10.17  00:01:34

공유
default_news_ad1

김천상공회의소(회장 김정호)는 10월 16일(수) 오전 11시 본회의소 2층 중회의실에서 우리 시를 방문 중인 인도네시아 수방시 대표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김정호 김천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관내 주요기업체 대표 및 상공인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루히맛 인도네시아 수방시장, 라흐맛 파다라만 수방상공회의소 회장 등 수방시와 수방상공회의소 관계자 등을 초청하여 상호 우호 협력 증진과 교류 확대를 위한 좋은 시간을 가졌다.

김정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방시와 수방상공회의소 대표단 여러분은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수방시와 우리 김천시는 지난 2015년 의료 교류를 시작으로 2017년 자매결연을 통해 의료와 농업, 관광 등 교류분야를 넓혀오고 있다”는 말로 환영했다.

김 회장은 또 “오늘 만남을 시작으로 양 도시 경제계가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하여 기업과 산업이 함께 성장해 가는 데 힘을 모으면 좋겠다”고 인사했다.

루히맛 인도네시아 수방시장은 “협력증진을 위해 기업인들이 수방시에 오실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며, “수방시의 자연자원과 김천 기업인들의 선진 기술이 합쳐져 윈윈할 수 있는 것을 확신한다”고 화답했다.

루히맛 시장은 또 “수방시는 투자와 협력에 대한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빠른 방문과 투자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라흐맛 파다라만 수방상공회의소 회장은 “수방시는 질 좋은 커피 등 우수한 농산물이 많이 생산되는 도시”라면서 “상호경제 발전을 위해서는 커피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고, “김천기업인들이 직접 방문하여 견학을 하시고 투자환경을 확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양국 국가 연주와 참석자 소개, 환영인사와 방문인사, 김천상공회의소 소개영상 상영, 수방시 홍보와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수방시의 투자와 관련하여 노동법과 세법, 교통과 지원시책 등 기업경영환경에 대한 다양한 질문이 이어져 열띤 논의의 시간을 가졌으며, 수방시 관계자들은 기업경영환경에 대한 자세한 자료의 제공을 약속했다.

아울러 김정호 김천상공회의소 회장과 루히맛 수방시장은 선물을 교환하며, 양도시의 상호 경제 발전을 위해 교류와 협력을 더욱 확대하기로 하고, 내년에는 김천의 투자유치 경제사절단과 함께 수방시를 방문하기로 약속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