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Happy together김천』운동, 이제는 학교 속으로!

기사승인 2019.06.27  18:39:09

공유
default_news_ad1

-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상 본격 교육 시작

김천시(시장 김충섭)가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시민의식 변화 프로젝트로 추진하고 있는 『Happy together김천』 운동의 가시적 성과가 곳곳에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이제는 자라나는 꿈나무인 학생들과 교육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해 눈길을 끈다.

시는 지난 5. 16일 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김천의 미래인 학생들의 인성함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데 뜻을 같이 하고,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피투게더운동’ 교육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의 첫 단추는 율곡초등학교 6학년, 서부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 200여명으로, 해피투게더운동 전문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친절, 질서, 청결, 바른인성 함양 등 핵심덕목에 대한 강의를 했다.

특히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해피투게더운동 강의에 학생들의 호응도가 상당히 높았으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교육프로그램을 타 학교, 학부모, 교직원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이미 올해 3월 전문강사 6명을 위촉하는 등 각 단체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해피투게더운동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올 상반기에만 3천여명 이상이 교육을 이수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해피투게더운동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준 학교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인성이 정립되는 가장 중요한 시기에 시행되는 교육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해피투게더운동을 통해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