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봉산면주민자치위,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체험

기사승인 2019.06.27  18:15:35

공유
default_news_ad1

- 인감보다 편리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홍보에 앞장서요!

봉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호경)는 26일 주민자치위원회 정기회의 개최와 더불어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기회의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에 따른 공지사항 전달과 봉산면 주민자치위원회 운영 규정 확정을 위한 논의를 위해 개최되었으며 회의 후 봉산면 민원실에서 위원 모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호경 봉산면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면사무소에 서류발급을 위해 자주 방문하지만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은 처음이다. 편리한 제도이니만큼 면민이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회가 홍보에 앞장서자.”고 했으며, 조수만 봉산면장은“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는 지난 2012년부터 인감증명제도를 대체하기 위하여 시행되었으나, 인감증명서 대비 본인서명사실확인서의 발급률은 7.75%(2019.5월 기준)로 저조한 편이다. 주민자치위원님들의 발급 체험을 통해 면민에게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의 장점을 홍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본인이 직접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서명하면 발급기관이 본인이 서명한 사실을 확인하여 주는 것이다. 인감관리에 따른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부정 발급을 방지하면서도 각종 절차 및 거래관계에서 인감증명서와 같이 사용할 수 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