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따뜻한 유아교육 실현을 위한 사립유치원장 역량강화 연수

기사승인 2019.05.21  16:21:39

공유
default_news_ad1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1일(화) The-k경주호텔에서 사립유치원 원장 226명을 대상으로 원장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따뜻한 유아교육 실현을 위한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유아교육의 리더로서 경영마인드와 책무성 제고 및 유아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유아 놀이 중심 교육과정의 현장 정착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는 아이들이 행복한 유치원을 위한 원장의 역할, 경북 유아교육 방향 안내, 청탁금지법 교육, 유치원 공공성 강화에 따른 사립유치원 회계 역량 강화 방안, 에듀파인 운영의 실제 등 유치원에서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이 전달되었다.

또한‘차와 함께하는 행복한 어울림 체험’시간을 마련하여 원장들 간의 소통과 정보를 공유함은 물론, 미래 사회에 대비하여 유아들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세계여행 스토리텔러를 초청하여‘여행에서 얻은 창의적 영감’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마인드 연수도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사립유치원 대표 홍호식 원장은 “이번 연수가 사립유치원이 재정 및 행정업무 능력 향상과 투명하고 청렴하게 유치원을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유아교육의 공공성을 회복하고 유치원이 책무성을 높여 학부모가 만족하는 신뢰받는 유치원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미래사회에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 육성의 뿌리는 유아교육이며, 따뜻한 경북 유아교육은 공·사립유치원이 한마음으로 행복한 동행을 할 때 가능하다.’고 말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