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교육청 사립학교 교원 신규채용 공정성 강화

기사승인 2019.05.21  16:20:22

공유
default_news_ad1

- 사립학교 교원 신규채용 표준 매뉴얼 배포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1일 포항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에서 사립학교 교원 신규채용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사립학교 교원 신규채용 표준매뉴얼”에 대한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매뉴얼은 교육부, 시‧도교육청, 시‧도교육감협의회 및 사립학교법인협의회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그간 시‧도별로 개별 시행하던 것을 공동 지침으로 만든 표준 매뉴얼이다.

표준 매뉴얼은 채용계획 수립부터 임용보고까지 채용 전(全)과정에 대해서 관계 법령이 정하고 있는 사항과 채용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 등을 담고 있다.

매뉴얼에 따르면 사립학교 법인은 신규채용 계획에 대하여 관할 교육청과 사전협의하여야 한다. 협의되지 않은 임의적 교원채용에 대해서는 임금 등을 보조하지 않는다고 명시하였다.

또한 교원인사위원회 심의절차를 준수하고 학교장 및 이사회가 심의결과를 존중하도록 원칙을 제시하였으며, 공고문 등에 대한 예시안을 담아 채용업무의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매뉴얼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통해 채용과정의 중요한 사항들을 강조하여 사립학교 신규채용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여러 방안들이 협의되었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앞으로 사립학교 신규 채용 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사립학교 교원 채용의 사회적 신뢰를 강화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