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 개최

기사승인 2019.04.19  16:13:43

공유
default_news_ad1

- 이해와 배려! 함께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길동무

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18일(목) 김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사)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경북지부 김천시지회 주관으로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화합한마당」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강동욱 지회장을 비롯해 김충섭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 김세운 시의회 의장, 시의원 및 기관단체장과 장애인 및 장애인가족, 자원봉사자 등 1,200여명이 참석해 장애인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1부 기념식에서는 장애인인권헌장낭독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신장 및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장학금 수여, 감사패 수여가 있었으며, 이어진 2부 순서에서는 축하공연과, 행운권 추첨 등의 화합한마당 행사가 펼쳐졌다.

강동욱 지회장은 “평소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고 물심양면으로 아낌없이 격려를 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김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Happy together 김천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우리 장애인이 먼저 비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주며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제39회 장애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데 어우러져 모두가 함께「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어가기 위해 새로운 다짐을 하는 뜻깊은 날이 되기를 바란다. 서로 배려하며 존중하는 성숙한 시민문화가 자랑이 되는 우리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