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안전사고 예방 및 풍년 농사를 위한 해빙기 및 영농대비 수리시설물 일제점검 실시

기사승인 2019.02.19  12:24:12

공유
default_news_ad1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해빙기와 영농기를 앞두고 안전사고 예방과 풍년 농사를 위한 수리시설물 일제점검에 들어갔다.

김천시에서 관리하고 있는 수리시설물은 총 551개소(저수지 239, 양․배수장 55, 취입보 257)이며,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오는 3월 말까지 점검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에서 해빙기 재해 위험 가능성이 높은 저수지 및 양․배수장을 중심으로 제당 및 사면 등 붕괴 위험 요소를 꼼꼼히 조사하고 보수․보강은 물론 수방자재 비치 현황, 복구 동원업체 및 시설물 관리 책임자 지정 여부, 비상 연락망 정비 실태 등 여름철 재난대응체계까지 중점 점검할 방침이다.

또한 점검결과 재난 발생 위험이 높은 수리시설에 대해서는 장마 이전(6월)까지 보수․보강 조치를 실시하고, 영농기를 대비하여 물 부족이 예상되는 지역의 취약 수리시설물에 대한 보수를 마무리하여 가뭄 발생 시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한편, 수리시설물의 긴급 보수 및 확충․정비를 위한 예산 28억원을 확보하고 봄철 영농에 불편함이 없도록 농업용수 확보 및 관정․양수장비 정비 등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해빙기 및 영농기를 앞두고 수리시설물 분야에 대한 안전 관리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지역 실정에 밝은 주민들의 관심과 관리가 중요함으로 위험요소 발견 시 관할 읍면동에 즉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