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천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및 2019년 시행계획 수립

기사승인 2019.02.19  11:53:42

공유
default_news_ad1

- '다함께 행복한 명품 건강도시 김천'을 만들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해 5월부터 8개월간 보건소 기획실무팀과 김천대학교 연구팀이 함께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4개년(2019~2022) 중장기 계획과 2019년 시행계획을 수립했다.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의 건강수준, 주민의 관심, 지역보건문제 해결역량 등을 비교․분석하여 󰡐다함께 행복한 명품 건강도시 김천󰡑이라는 비전아래 향후 4년간 김천시에서 추진해야 할 3가지 추진전략, 9가지 중장기 추진과제, 8가지 핵심성과지표와 18가지 세부사업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이번 계획은 지난해 5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기획실무팀을 구성하고, 정기회의(12차) 및 워크숍(2차)을 통해 지속적으로 논의․검토했으며, 경상북도 조정의견을 반영하여 최종보고회 및 심의회를 거쳐 의회 보고 후 1월 말 최종 제출했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법 제7조에 근거하여 지역보건의료 수준을 개선하기 위해 한정된 보건자원을 합리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계획이며, 지역주민을 위한 보건의료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 주민 건강증진을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김천시보건소(소장 손태옥)는“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실정에 맞고 다양한 사회 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한 계획으로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사업에 적극 반영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