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미술로 만나는 동화 속 마법 이야기!

기사승인 2018.12.06  01:30:42

공유
default_news_ad1

- - 특별기획‘Magic World’체험展 -

김천시 문화예술회관(관장 김금숙)에서는 오는 12월 15일부터 12월 29일까지 15일간 미술로 만나는 동화 속 마법이야기‘Magic World 체험 전’을 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아이들의 상상과 미술의 상상을 연계하여 전시를 만들어 냄으로써 어린이, 어른 모두에게 미술의 세계를 보다 쉽고 즐겁게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전시 구성은 엘리스의 이상한 나라, 헨젤과 그래텔의 마녀의 집, 지니의 요술램프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체험공간은 그 자체로 동화적 경험이자 현대미술의 한 갈래다. 이번 전시에는 교육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평면작품 20여 점도 자리한다. 또한 전시공간에서 그리기, 입체접기 등의 워크숍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매직월드체험전>은 널리 알려진 동화 작품을 주제로 오감을 활용한 다양한 촉감활동과 놀이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전시로 어린이들에게 적극적인 사고의 방법과 창의적인 발상을 놀이로서 경험할 수 있게 하는 융합형 체험전시이다. 

한편, 이번 전시회를 기획한 김금숙 김천시문화예술회관장은‘많은 시민과 어린이들이 방문하여 아름답고 재미나게 꾸며진 각기 다른 공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체험을 통하여 즐거운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천문화예술회관은 이번 전시를 통해 아이들에게 동화속 인물들을 통하여 세상에 호기심을 가지고 보는 방법과 사고하는 방법 그리고 여러 가지 정보들을 조화롭게 통합하고 새롭게 사고 할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전시의 입장료는 무료이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과 체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 

 (문의 ☎ 420-7826, http://www.gcart.go.kr/)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