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천시, 신규공무원 시정현장 탐방실시

기사승인 2018.09.21  10:42:39

공유
default_news_ad1

김천시(시장 김충섭)가 신규공무원들의 빠른 공직적응을 위하여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그 중 대표적으로 9월 20일, 신규공무원 48명을 대상으로 『시정현장탐방』을 실시했다.

『시정현장탐방』행사는 김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반산업단지 조성현장, 전국에서 가장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혁신도시,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각되고 있는 부항댐 권역일원, 하야로비 공원 조성현장 등 주요사업 현장 견학을 통해 앞으로 업무를 추진하면서 시정의 올바른 이해와 주인의식을 갖도록 하는데 주 목적이 있으며,

이외에도 김천시는 신규공무원들을 위해 멘토-멘티, 직무교육, 호프데이 운영 등도 함께 추진 중에 있다.

한편, 김천시는 지난 9월 18자로 공무원 48명을 신규임용하고 전원 본청 소속 부서에 배치했다. 이는 지금까지 업무에 미숙한 신규공무원을 읍면동에 우선 배치하던 관행에서 벗어나 첫발을 딛는 공직생활을 보다 더 체계적이고 조직화 되어 있는 본청에서 시작함으로서 민원응대 자세나 업무 습득력을 높인 후, 최소 6개월 이상의 경력을 쌓은 후 읍면동에 배치한다는 방침이다.

김천시는 이에 앞서 민선7기 출범과 함께 순환전보제 전면시행, 개인별 희망전보제 추진, 업무성과 우수자 특별승급제 운영, 우수공무원 인센티브 확대 등을 담은 인사운영 지침을 배포한 바 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