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T&G-저소득층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 시청 우함나회-소외계층 위문품 전달, 김천시-사회복지시설 위문

기사승인 2018.09.21  10:38:21

공유
default_news_ad1

KT&G, 저소득층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

KT&G 김천공장(공장장 신송호)은 9월 20일(목) 저소득층 노후주택에 대한 주택개보수지원 사업을 실시하였다.

「저소득층 주택개보수 지원사업」은 KT&G 사회공헌사업으로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하여 대상자를 발굴·신청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은 김천부곡사회복지관 주관으로 실시하게 되었으며, 화장실, 세면실, 전기시설 불량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하고 노후된 주택에 살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가정에 KT&G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KT&G에서는 지원가구를 실사 후 3,000 여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였고, 20일간 공사를 실시하였다. 특히 공사가 마무리된 이날은 KT&G 직원들이 물건을 집안으로 옮겨주는 등 몸으로 실천하는 봉사활동도 직접 하여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하는 날이 되었다.

신송호 KT&G 김천공장장은 “가족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에서 행복하게 생활하길 바라며, KT&G 김천공장은 앞으로도 저소득층이 정말 필요로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하겠다.” 고 하였다.

최주섭 김천시청 행복나눔과장은 “주거가 열악한 주택에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신 KT&G와 사업을 주관해 주신 김천부곡사회복지관에 감사를 드리며, 민관의 협력으로 가족이 행복한 복지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천시청 공무원, 22년째 나눔 선행, 추석 맞아 소외계층에게 쌀, 라면 위문품 전달

김천시청 공무원으로 구성된 봉사동아리인 우함나회(우리함께 나눔)가 작지만 꾸준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

9월 20일 윤장원 회장(김천시 조마면장)을 비롯한 회원과 읍면동 복지담당 공무원 20여명이 모여 김천지역 내 저소득층, 독거노인, 조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되고 불우한 이웃 57가정에 쌀과 라면(350만원 상당)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 성품은 추석 전 소외계층 각 가정에 직접 전달됐다.

윤장원 우함나회 회장은 “회원들의 작지만 따뜻한 도움과 함께 어려운 지역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열정이 시작부터 지금까지 22년을 이어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봉사자로서 항상 우리 시민들과 함께하고 그들의 인간다운 삶이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천시청 공무원 봉사동아리인 우함나회는 1996년 12월 10일에 창립해 22년째 꾸준한 지역 나눔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명절 소외계층 위문품 전달, 사랑의 연탄배달, 세탁기 놔드리기 운동, 양로원 봉사활동, 복지장학금 지급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김천시,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이웃 위문

김천시는 지난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삼애원, 베다니성화원, 월명성모의집노인전문요양원 등 장애인‧노인‧아동복지시설과 정신요양‧사회복귀시설 등 김천지역 사회복지시설 52개소를 방문하여 위문품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사회복지시설 방문은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소외계층과 함께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김천시청 실과소와 읍면동에서도 지역 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어렵게 살아가는 이웃들을 찾아 위문하였다. 뿐만 아니라 각계각층에서도 소외이웃을 위해 백미, 생활용품 등을 기탁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였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시민과 함께 따뜻한 복지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모두 행복한 풍요로운 명절을 지낼 수 있기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