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천시, 한국도로공사 배구단과 연고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8.09.21  09:14:33

공유
default_news_ad1

- 9월 20일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프로배구 활성화와 지역 배구발전 협력 약속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9월 20일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하이패스배구단 연고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김충섭 김천시장과 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사장을 비롯하여 한국도로공사 관계자, 시 관계자와 김천시배구협회 및 서포터즈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배구단 연고 협약서(MOU)'에 공동 서명 했다.

이번 협약식은 한국도로공사 본사 이전과 함께 2015년 연고 협약을 맺었던 하이패스배구단이 올해 협약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김천시와 계약 연장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에 따라 김천시는 하이패스 배구단이 명문구단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홍보와 경기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지원 할 방침이다.

또한, 한국도로공사 배구단은 시민과 함께 하는 배구단으로서 스포츠 마케팅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 브랜드 홍보에 나서게 된다. 특히, 유소년 배구선수 육성 등 지역 배구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지난 1970년 국내 실업 여자배구팀으로는 가장 먼저 창단된 하이패스배구단은 2017-2018 시즌 정규리그 우승에 이어 챔피언결정전 우승컵을 거머쥐며 통합우승을 달성함으로써 명문구단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특히, 프로 배구 활성화를 위해 이전 과정에서부터 김천시가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에 나서면서, 지난 시즌 6,823명의 최다관중 기록을 세우는 등 경기당 평균 관중 3,300명이 넘는 팬들이 경기장을 찾으면서 프로배구 열기를 이끌고 있다.

김천시 김충섭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김천시 브랜드 가치를 증대하여 시민들의 삶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도로공사 배구단이 명문구단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